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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사건] 스쿠터 공화국 비엣남, 배경과 해석
O 압도적인 "바이크 보급율"과 "낮은 공공교통 분담률"의 조화 O 사회주의 특수환경과 자전거-모터바이크로의 순차적인 진화 O 이륜차 중심 사회에 대한 해석이 곧 비엣남에 대한 관점 글 | 정 호 재 작성일 | 2022년 7월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0. 비엣남은 "모터바이크(이륜차) 공화국"으로 불러야 한다. 특히 사이공과 하노이의 바이크 밀집도와 그 의존도는 압도적이며, 독보적이다. 이륜차가 제법 많다는 자카르타 혹은 타이페이와도 감히 비교를 불허한다. 이들은 그래도 4륜차가 도로에 50% 이상은 되기 때문이다. 그러나 사이공은 이륜차가 차지하는 도로 (면적)비중이 70% 이상이다. 운행 댓수로 따지면 95%가 넘을 지도 모르겠다. 비엣남의 하노이와 사이공은, 이륜차에 지배된, 이륜차에 의해 움직이는, 이륜차를 위한 도시로 진화한 세계 첫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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